빌라드그리움W

격이 다른 주거문화가 펼쳐집니다

NEWS

게시글 검색
이코노믹리뷰]자연 조망권 확보한 서울생활권 고급주택 ‘빌라드그리움w’ 눈길
관리자
2020-06-24 09:36:45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자연 조망권이나 녹색부지를 갖춘 단지는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바탕으로 두드러진 청약 경쟁율과 시세 상승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자연 조망권 단지는 타 단지보다 돋보이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올해 속초에 대형 건설사 브랜드인 'GS건설'이 분양한 '속초디오션자이'의 경우 대부분의 세대에가 오션뷰로, 전 평형 1순위 마감했다. 반면 'HDC현대산업개발(이하 현대산업개발)'이 분양한 '속초2차 아이파크'의 경우 일부 세대에서만 바다 조망이 가능해 중소형 평형에서 대거 미달이 발생했다.
두 아파트 단지의 거리는 3.5km로 같은 교육·생활 인프라 등을 공유하고 있어 차이가 크지 않다. 또한 분양가 또한 '속초디오션자이'는 84㎡기준 4억 5190만원~4억8500만원, '속초2차 아이파크'는 84㎡기준 2억8440만원~3억1880만원으로 분양가 측면에서 오히려 '속초2차 아이파크'가 유리했지만 상반된 청약 성적을 보인 것이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은 '오션뷰 조망권'이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같은 '조망권 프리미엄'은 부동산 시세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서울 서초구 '아크로리버파크 84.95㎡는 한강조망이 불리한 동의 세대(10층)의 경우 지난해 7월 기준 26억 5000만원에 거래 되었지만, 한강조망에 유리한 동의 세대(10층)의 경우 32억원에 거래되며 약 6억원의 시세차이를 보였기 때문이다.
바다 조망에서도 이와 같은 현상이 이어진다. 전남 여수시 웅천동 일원에 위치한 '웅천지웰 1차(1블럭, 84.94㎡)의 경우 지난 1월 1층 세대가 3억 500만원에 거래된 반면, 바다 조망권인 14층 세대의 경우 동년 동월 3억 4200만원에 거래되며이 2700만원 가량의 '조망권 프리미엄'이 형성되었다.
상황이 이렇자, 자연환경 조망권을 확보한 주택이 분양시장에 나오기만을 기다리는 실수요자가 늘고, 고급주택 분양시장에서도 동일한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아차산과 용마산, 한강에 둘러싸인 자연환경등급 1급지의 예술인마을 아치울에 '빌라드그리움w'가 분양에 나서 시선이 몰리고 있다. 이 단지는 워커힐호텔 인근 아치울 예술인마을에 지하1층~지상4층 규모에 계약면적 기준 187㎡~281㎡의 대형 고급주택으로 분양 예정이다.
전 세대의 남향 배치, 전세대 써브키친 공간을 마련, 건식과 습식 방식의 욕실, 1층 전 세대 무상 프라이빗 가든 등을 갖추었다.
설계와 더불어 시공도 최고급 자재를 사용했다. 주방가구는 100년 전통 명품 주방업체인 독일 포겐폴에서 제작 시공했으며, 냉장고, 냉동고, 인덕션, 식기세척기, 와인냉장고, 오븐 등은 명품 가전업체인 밀레제품을 사용했다.
수전설비는 이태리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이며, 혁신적인 기술력 및 글로벌한 디자인으로 세계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이태리 GESSI사의 최상급 명품 수전이 시공됐으며, 각 세대에 설치되는 드레스룸과 각종 가구는 이태리 ARAN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Rastelli사에서 직접 제작 설치한다.
욕실에 설치되는 양변기는 세계 최대의 위생기 전문업체인 TOTO사 제품 중 국내 최고급 호텔과 최고가 주택에만 설치되어진 최고의 제품만을 엄선하여 설치함으로서 안락하고 수준 높은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했다.
창호는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이건창호와 유럽식 시스템 창호의 선두업체인 독일 슈코사의 정품 하드웨어를 사용함으로서 우수한 단열과 기밀성을 극대화 했다. 또한 거실과 각 세대에 설치되는 타일 및 대리석과 각 세대 룸에 설치되는 바닥재 또한 이탈리아 최고의 기업에서 제작하여 설치된다.
여기에 입주민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전 구간 최첨단 CCTV 설치와 특화된 영상보안 기술 및 감지기 설치, 24시간 경비인력을 운영하며 스마트폰으로 모든 시설을 제어 가능한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구축된다.
광진구 광남 초중고 학군도 강점이다. 워커힐호텔, 서울아산병원, 건대병원, 강동성심병원 등의 대형 의료시설, 현대백화점, 이마트, 잠실 롯데백화점 등 편리한 쇼핑 인프라를 갖췄다.
강남지역으로 15~30분, 잠실, 성수, 한남 등 서울 주요 지역 및 경기 동부권으로 이동할 수 있고, 워커힐호텔-아치울 삼거리까지 자전거 전용도로가 있으며, 남한강 자전거길(136㎢)과 북한강 자전거길 (73㎢)이 있다.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하여 샘플하우스에 주 1회 전문 업체 방역 및 자체 방역을 매일 실시하고 있으며, 방문자들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를 실시한다.
도심의 편리함과 자연의 쾌적함을 동시에 갖춘 빌라드그리움W는 7월 이후 원하는 시기에 입주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401568

댓글[0]

열기 닫기